티스토리 뷰

지난번 글인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도전기 두번째 스토리입니다. 

지난 이야기에서 어이없게도 영어로 문제를 풀어서 실패한 이야기를 들려 드렸는데요. 다시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위해 설정에서 아래 그림처럼 'English'로 되어 잇는 부분을 클릭하여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새벽 5시 16분 이후에 다시한번 시험을 보려고 들어갔는데 여전히 하루가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볼수없다는 문구가 있더라고요. 왜 그런지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미국 시간을 기준으로 설정된 시간이었던 것입니다. 인터넷에 미국현지 시간을 확인하고나서 다시한번 시험을 미루었습니다. ㅠㅠ


미국시간에 맞게 수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접속해서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또 다시 나타난 영어문제... 메일계정설정에서 한글로 바꿔도 소용 없었습니다. 한번 영어는 영원한 영어였나 봅니다. ㅠㅠ

당연히 몇문제 미달로 또 실패. 정말. 앞이 캄캄하더군요. 이대로 포기할 제가 아니죠. 여러분은 이쯤되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계정내에서 한국으로 바꿀수 있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지만 더욱 확실한 방법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저는 딱하나, 유일한 대안은 이것이었습니다. 


바로 구글메일을 새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ㅋㅋㅋ 그것도 한국어가 기본인 메일 계정을... 메일계정을 만들때 국가를 선택하는 부분이 없었기 때문에 조심히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안전한 구글 한국 사이트(www.google.co.kr)를 통해 계정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의 우상단에 있는 로그인버튼을 누르시고 신규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중간에 언어 선택부분이 있는데 반드시 한국어로 해 주세요.(혹시 모르잖아요)


위 그림 좌측하단에 대한민국이라고 보이시죠? ^^ 왠지 등심안심되네요.


어렵사리 계정을 만들고 다시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어로 하니 이해가 쏙쏙 되더라고요. 한쪽 모니터에 헷갈리는 부분 정리해서 오픈북으로 하니 어려운 문제도 잘 풀리더군요. 그 결과 87점으로 통과했습니다. 무려 세번만의 성공이었습니다. 


폭죽도 터트려주고 인증서를 주네요.


마지막으로 시험을 볼때 중요한 사항들 몇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반드시 대한민국 계정으로 시험보세요.(전문용어가 많아서 영어는 어려워요)

2. 기출문제 공부하시면 70점은 기본으로 확보합니다.

3. 외우기 힘든 부분은 정리해서 오픈북으로 시험보세요.

4. 틀린정답을 찾는 문제는 맞는 정답도 같이 외워주세요.

5. 몇몇 문제는 기출문제에 없는 것도 나오기 때문에 100점은 맞기 힘든거 같습니다.
   (전반적인 이해도가 있으면 가능할 듯 합니다.)

6. 시간은 충분합니다. 천천히 느긋하게 꼼꼼히 보세요. 

7. 인터넷에 있는 기출문제가 의외로 틀린 정답이 종종 있습니다.(크로스체크 필요)

8. 댓글에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지난번 글에 첨부드린 기출문제 정답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문제를 먼저 풀어보시고 정답을 맞춰보시면 학습효과가 아주 뛰어나겠죠? ^^)


이상 디자이너의 구글 애널리틱스 도전기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